FTX, FTX Pro 차이점 그리고 KYC 인증 방법 1분 컷

FTX, FTX Pro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 등에서 FTX 앱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검색하면 총 3개가 나오죠? 바로 FTX, FTX Pro, FTX US가 있습니다. FTX US는 직관적으로 내가 사용하면 안 되겠다는 느낌이 뇌리에 박힙니다. 그래서 FTX, FTX Pro 2개를 비교해보는 데 뇌피셜을 돌려보면 Pro는 조금 더 전문가 느낌인가? 선물, 옵션 등 파생상품 위주로 하는 건가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목 차

FTX, FTX Pro 차이점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FTX Pro를 설치하십시오. FTX Pro는 웹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암호화폐 매매 및 파생상품, NFT 등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정식 FTX 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일반 FTX는 기능과 권한을 대폭 축소한 버전입니다. 그래서 소액 거래에는 좋기는 하지만 KYC 인증이 필요한 정도 금액 거래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초기 입문자가 아니라면, 업비트, 빗썸 등 국내 거래소에서 FTX, 바이낸스 같은 해외 거래소로 이동할 때 규모가 크실겁니다. KYC 기준으로 100만 원 이상 될 확률이 높을 텐데요.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라면 FTX Pro가 맞습니다. 설치 후 KYC 인증도 PRO 버전은 지원하지만, 일반 FTX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FTX, FTX Pro

FTX 앱 화면
FTX

위 화면은 일반 FTX 모습입니다. 참 간결하죠? 소액 거래를 하기에는 적당합니다. 그러나 KYC 인증 시스템이 없어서 웹 사이트에서 별도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FTX PRO 앱 화면
FTX Pro

다음은 FTX Pro 앱 화면입니다. 업비트, 바이낸스, 빗썸 등 다양한 거래서에 보던 화면과 조금은 유사합니다. 어떻게 보면 복잡해 보이지만, 이제는 이렇게 화면이 알찬 구성이어야 믿음이 갑니다?!


FTX Pro 앱에서 KYC 인증 방법

FTX Pro 가입을 마치셨다면, 아래 ‘User’를 클릭하시고 아래쪽에 보시면 ‘Identity Verification’ 탭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 주시고 안내 메시지에 따라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KYC는 여권을 추천드리며, 영문 이름 인증 시 업비트, 빗썸 등 국내 거래소 영문 이름과 동일하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즉, 여권 영문 이름을 기준으로 국내 거래소, 해외 거래소 영문 이름이 동일해야 거래 보류 등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폰으로 코인, NFT 거래를 한다면? 노드 VPN 필수입니다!

✔️ 계정 2FA 보안은 Google OTP 사용법에서 익히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