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잼 프로젝트 소개와 참여 방법, 이를 통한 채굴, 보상과 CT 토큰 출금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추천인 보상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목차
코잼 회원가입
SIGN IN 버튼을 누르면 ID, 패스워드, 이메일, 사용할 닉네임을 설정하세요.
설정한 이메일로 인증번호가 날아옵니다. 시간이 조금 소요되고, 스팸 등 전체 메일함을 확인해보세요.
인증이 완료되면, 가입 승인 처리 된 것입니다. 재로그인해서 코잼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잼 예측 참여 방법
퀘스트(Quest) 탭으로 이동하세요. 최초 화면은 전체 퀘스트가 보입니다. 카테고리별로 퀘스트를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 예술&문화
- 커뮤니티
- 경쟁
- 경제
- 과학
토탈(Total)은 전체 참여자가 투표 및 배팅한 CT 토큰 수량입니다. 투표 기간과 제목,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퀘스트는 이미지를 클릭해서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투표할 보기와 배팅수량(CT 토큰)을 정하고 투표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참여한 퀘스트 결과 확인
참여한 퀘스트 리스트 또는 결과 확인은 마이 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 페이지로 이동 후 아래 보팅(Votings)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공한 경우
퀘스트 예측 성공이나 투표에 이겼다면, 진행 탭에서 ‘Reward’ 부분이 빨간색으로 활성화됩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보상 코잼 CT 토큰을 수령하세요.
ADJOURN 상태
연기라는 뜻으로 최초 퀘스트가 생성될 때 보여진 보기에서 채택할 수 없는 결과가 나올 때 생기는 화면입니다. 이때는 남색 계열 색깔로 바뀝니다.
이 경우 배팅한 CT 토큰이 사라지지 않고 배팅한 만큼 되돌려 받습니다. 위 경우와 같이 Reward 파란색을 터치 후 확정하세요.
2가지 경우와 같이 배당금을 받거나 환불받으면 리워드 색깔은 주황색으로 변합니다.
코잼 추천인 코드
코잼 플랫폼은 유저 추천 서비스가 있습니다. 글을 쓰는 현재 레퍼럴 주소를 생성해주진 않지만,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CT 토큰을 보상해줍니다.
추천인 입력 방법은 ‘마이페이지’ – ‘Recommend User’ 탭을 누르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마이페이지에서 지갑생성 완료 후 입력하셔야 됩니다. (수초에서 수분 소요)
제 추천인 코드는 co12co34 입니다. 추천인으로 등록해주시면, 추천하시는 분과 저 모두에게 CT 토큰을 보상합니다.
보상 수령은 시기에 따라 상이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잼 블로그에서 처음 확인했던 것은 250 CT 보상이었습니다.
CT 토큰 출금 현금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금화를 해야 진정한 수익 모델이겠죠?
1. 구글 OTP 설치 및 등록
만약, 구글 OTP가 없다면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코잼 마이페이지에서 ‘CT Send’를 누르시면 구글 OTP 등록 관련 메시지가 나옵니다.
[참조글: 계정 2중 보안 Google OTP 사용법]
코잼에서 시크릿 코드가 나오면 복사하셔서 구글 OTP에 등록해주세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구글 OTP에 들어오셔서 우측 아래 ‘설정 키 입력’을 눌려주세요.
계정 부분은 본인이 구분할 수 있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코잼 OTP’
그 아래 ‘키’ 부분에는 코잼에서 복사한 시크릿 코드를 붙여 넣기 하세요. 이후 추가를 누르신 다음 탭을 누르면 6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이 숫자를 코잼 앱에 입력하세요. 참고로 OTP 시간제한이 있어서 실패할 경우 구글 OTP 시간 갱신 후 재도전하세요.
2. 출금 신청
다시 코잼 앱에서 ‘CT Send’를 누르면 받을 지갑 주소, 출금 수량, 구글 OTP 순으로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현재 기준 네트워크 지원은 클레이튼입니다.
마무리하며,
코잼 플랫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승부 예측, 여론 조사 등 대중 심리에 배팅할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네요.
토토와 같은 시스템이라 참여도 쉽고 거기에 따른 보상과 손실도 따릅니다.
여러모로 가볍게 접근하기 좋은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또한, NFT 마켓거래소도 운영 중인데요. 여러모로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신생 프로젝트입니다.
과도한 투자보다는 차근차근 알아가는 썸 단계라 생각하시고 접근해보세요.
암호화폐, NFT 필수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