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메타시티 가상 부동산 NFT 분석 및 30초 전략

오픈메타시티 가상 부동산 NFT 플랫폼 서비스로 22년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까지 무료 청약이 가능해서 부담 없이 즐기고 있는데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오픈메타시티 소개

오픈메타시티란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 NFT로 유명한 ‘어스’, ‘어스2’와 유사한 플랫폼입니다.

현실 세계를 메타버스 세상 속에 녹여내어 가상 부동산을 얻을 수 있고, 이를 NFT로 소유권을 확실히 지킬 수 있습니다.

청약프로세스

2주 단위로 청약을 모집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은 구 단위로 청약을 진행하는데요.

화요일에 강남구 청약을 시작하면, 2주 동안 강남구 소재 아파트에 청약할 수 있습니다.

청약 마감 후 2일 뒤인 목요일에는 청약 결과가 발표되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지역구 청약이 공지됩니다. 또한, 당첨된 아파트 NFT는 반드시 등기를 완료 (무료)해야 내 NFT가 되고 임대 수익도 챙길 수 있습니다. 미등기 시 NFT는 사라지니깐 절대 놓치지 마세요.

청약 쿠폰 얻는 방법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출석 체크

오픈메타시티 출석체크 내역
출석체크 내역

매일 출석 체크로 10장 청약 쿠폰을 지급합니다. 7회차 출석하면 50장을 줍니다. 1주일 출석하면 110장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10+10+10+10+10+10+50=110)

이벤트

오픈메타시티는 정기적으로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로 주말 출석 체크 시 10장을 추가 지급하여 기본 출석 체크 청약권과 합치면 최소 20장에서 60장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

초대 링크 또는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신규 가입자나 기존 가입자 모두에게 청약 쿠폰 5장을 지급합니다.

최초 가입 시 초대 코드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위 초대 코드를 마이페이지에서 입력해주세요. 서로에게 청약쿠폰이 지급됩니다.


오픈메타시티 30초 청약 전략

우선, 오픈메타시티 가입 등 기본적인 내용은 딱 한 번만 둘러보시면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UI/UX 등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으로 구성해놨습니다.

가입 또한 간편합니다. WEB 3.0 지갑을 사용하지 않고 구글, 카카오톡 연동으로 회원 가입을 받고 있어서 쉽습니다.

가상 부동산 NFT 청약 전략

보유 nft 내역
보유 nft 내역
nft 세부 내역
NFT 세부 내역

저는 현재 오픈메타시티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 NFT를 3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대 경쟁률 6,357대 1까지 간 사례가 있을 정도로 이미 많은 사람이 청약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승률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분할 청약입니다. 가지고 있는 청약권을 최소 20장에서 최대 40장으로 정하고 청약을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초기에 두개 지역구 청약할 때, 한 아파트에 몰빵 풀매수했습니다. 모두 미당첨되었습니다. 그때 사용한 청약권은 240개, 300개였습니다.

만약 분할 청약으로 했다면 최대 15개 아파트에 청약을 넣고 당첨될 확률은 더 높았겠죠?


오픈메타시티 현금화

글을 쓰는 현재 오픈메타시티 청약 당첨된 NFT와 임대 수익으로는 현금화를 할 수 없습니다.

NFT 거래소를 지정하거나 자체적으로 만들지도 않았고, 오픈메타시티 거래 단위인 OMC가 자체 코인인지 상장을 준비 중인지도 구체적인 계획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청약 자체가 무료이고 NFT 거래소 개설이나 IDO, IEO 상장 전까지 행복 회로를 돌리면서 자산을 쌓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오픈메타시티 공지사항(로드맵)을 통해서 거래소 지원 및 코인 상장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또한 오픈메타시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메타시티 DYOR 개인 의견 정리

장점

  • 무료 청약 및 가상 부동산 NFT 확보
  • 임대수익 발생
  • 경쟁률을 보았을 때 참여자가 꽤 있음

단점

  • 현금화를 위한 NFT 거래소 또는 토크노믹스 부재 (계획은 있음, 로드맵 참고)
  • 거래소 오픈, 상장 후 가격 형성 구간 미지수

종합적으로 개인적인 의견은 무료이니깐 투자가치가 있다. 여기서 투자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비용 발생이 없으므로 매일 10초 출석이벤트로 청약권을 받고, 청약 기간 동안 경쟁률, 현물 시세 등 20초 동안 분위기를 파악합니다.

그리고 청약 마감 시점에 분산 청약을 실시하면 시간은 크게 들지 않고 청약하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로드맵대로 거래소 오픈 또는 상장 및 알트코인 발행 및 상장한다면 수익을 낼 수 있을 거라는 핑크빛 전망을 상상해보세요.

혹자는 오픈메타시티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부동산 NFT가 현실성이 없고 스캠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스캠이라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간과 타이밍이 있습니다. 이는 스스로 관련 자료와 유사 사례를 찾아보고 DYOR 하셔야 하는 부분이라 봅니다.

이상으로 오픈메타시티에 관한 정보와 개인 의견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오픈메타시티 관련 주소

오픈메타시티 청약 홈페이지 (레퍼럴) : https://openmeta.city/?invite_by=hHbQ3o , 초대코드 : hHbQ3o

오픈메타시티 개발팀 소개, 로드맵 홈페이지 : https://www.openmeta.kr/

암호화폐, NFT 필수 상식

DYOR 하는 법

✔ 챗굴? 코인, NFT 용어 모음

클레이튼 NFT 만들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