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보상 출금 수령 방법 3가지 (알파 시즌 2)

더 샌드박스 보상 출금 수령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3월 31일 종료된 알파 시즌 2 퀘스트 완료에 대한 보상 수령 방법입니다. 즉 95 mSAND 출금방법입니다. 아래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목 차


샌드박스 보상 출금 수령 방법

메타마스크에서 보상 샌드 확인

우선, 샌드박스 홈페이지 접속하여 메타마스크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폴리곤 네트워크를 선택하시고 m SAND를 확인합니다. 폴리곤 네트워크 샌드는 m SAND라고 하지만, 메타마스크나 거래소 심볼은 파란 S 모양이므로 네트워크 주의하셔야 합니다.


폴리곤 네트워크 샌드박스 토큰 컨트랙트 주소

폴리곤 네트워크 샌드박스 토큰 주소

0xBbba073C31bF03b8ACf7c28EF0738DeCF3695683

참고, 메타마스크에서 토큰 추가시 심볼이 안나오는 오류가 있음.


가장 쉬운 샌드박스 브릿지

더 샌드박스 홈페이지에서 브릿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꽤 손실이 클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가스비가 비싸서 그렇습니다.

샌드박스 브릿지 출금 방법
샌드확인 후 브릿지 클릭
  1. 프로필 선택
  2. 보상 확인
  3. 브릿지 선택
  4. 브릿지 완료 후 메타마스크 이더리움 메인넷 샌드 확인
  5. 국내거래소 이체

브릿지 주의사항

폴리곤 네트워크로 입금된 95m SAND를 이더리움 네트워크 SAND로 이체하는 방법입니다. 필자는 가스비가 낮은 시점에 시도했지만, 약 50불 가량 이더리움를 가스비로 지출했습니다.


그래서 메타마스크 지갑 내 이더리움을 100달러 이상 넉넉하게 준비해둬야 합니다. 아니면 무한 펜딩(Pending)으로 계속 거래가 뒤로 밀릴 수 있습니다. 가스비 확인 이더리움 스캔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우선 신청을 하는 순간 철회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중간에 다른 방법으로 한다는 게 불가능하므로 신중하셔야 합니다. 만에 하나 브릿지 신청 후 다른 방법을 찾다가 이 글을 발견하셨다면, 폴리곤 익스플로러 사이트에서 본인 지갑 주소를 넣고 거래내역을 찾은 다음 ‘Confirm Exit’를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즉, 가스비가 부족해 거래 체결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퀵스왑 활용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퀵스왑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퀵스왑 이용 방법을 정리하면, mSAND를 Matic(매틱)으로 스왑 후 폴리곤 기반 Matic를 지원하는 국내 거래소로 이체하는 것입니다. 글을 쓰는 현재 시점에서 폴리곤 매틱을 지원하는 거래소는 코인원코빗으로 확인됩니다. 그러나 돌다리도 두드리셔야 합니다. 다시 한번 해당 거래소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퀵스왑 사용방법
  1. 퀵스왑 접속(https://quickswap.exchange/#/swap)
  2. 메타마스크 연결
  3. 폴리곤 네트워크 연결(자동 연결)
  4. From, SAND 검색 및 선택
  5. To, Matic 검색 및 선택
  6. 스왑 클릭
  7. 메타마스크 스왑 체결 확인
  8. 국내 거래소 이체(확인 필)

해외거래소 이용

다음 보상 수령 방법은 퀵스왑과 유사하지만 스왑 서비스가 아닌 직접 매매 방식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바이낸스는 폴리곤 기반 샌드박스(mSAND)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이낸스 폴리곤 네트워크 입금 지갑 주소 생성
입금 주소 생성
  1. 바이낸스 해외거래소 mSAND 이체
  2. mSAND 판매
  3. 국내 거래소로 이체 가능한 토큰 구매
  4. 국내 거래소 이체

현재 기준으로 해외, 국내 거래소 이체할 때 많이 쓰이는 토큰은 트론입니다.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샌드박스 보상 출금 마무리,

이상으로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손이 가더라도 샌드박스 홈페이지 브릿지를 이용하는 것보다 퀵스왑 또는 바이낸스 폴리곤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둘은 수수료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샌드박스 메타버스 NFT 어떤 관계야?


NFT 가치있는 이유는?

Leave a Comment